감정평가사는 가치 있는 세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감정평가사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는 2023년 3월 27일(월) 기빙클럽(100만 원 이상 기부 릴레이) 33~35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기빙클럽 33호 리얼티뱅크 감정평가법인 경남지사 김준영 이사·감정평가사, 34호 ㈜신광테크 주형진 대표이사, 35호 신스윈㈜ 양재부 대표이사가 참여해 도내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을 각각 전달했습니다. 리얼티뱅크 감정평가법인 경남지사는 종합 부동산서비스 회사로, 부동산 관련 투자자문·감정평가·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김준영 감정평가사는 공익사업 등의 보상, 상속 및 증여세 감정평가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김종길 회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따뜻한 릴레이 기부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고 이러한 나눔들이 모여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희망과 용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충북지회(지회장 반상언)가 2023년 4월 24일(월)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김영환)에 장학금을 기탁했습니다. 이날 충북도청 여는마당에서 열린 기탁식에서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충북지회는 5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이에 김영환 이사장은 “충북 도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중·고등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했습니다. 이날 장학금을 기탁한 반상언 충북지회장은 “전달한 장학금이 충북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어, 지역발전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감정평가법인 한강 김진일 대표가 2023년 6월 2일(금) 서산중앙고의 졸업생인 부친(故김각규)의 뜻을 학교의 발전을 지원하는 뜻으로 장학금을 기탁했습니다.
김진일 대표는 충청남도 서산시 고북면 사기리 출신으로, ㈜감정평가법인 한강의 대표 감정평가사입니다. 부동산 관련 개발 금융 보상 및 부동산 매입매각 자문의 업계 최고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 본사 외에 내포 신도시에 충남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명 ‘김각규 장학금’의 수혜자는 1학년의 한 학생으로 졸업할 때까지 3년 동안 매월 20만 원씩 총 720만 원의 장학금을 받게 됩니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는 학생은 “어려서부터 의사란 직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의료 관련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의대에 진학해 아프고 어려운 사람들을 치유하며 모든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는 열망이 커져서 의대를 꿈꾸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의대에 진학하게 된다면 다양한 의료 분야에 대한 공부와 경험을 통해 적성을 찾아 전공을 선택하고 그 분야에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지용 서산중앙고 교장은 “중앙고는 우수한 학생들이 대거 입학하면서 학업에 대한 열의가 뜨거울 정도”라며, “학교시설 개선, 환경 개선, 학과 개선 등 종합적인 학교 환경 여건을 대폭 확충해 명문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진일 대표는 “어릴 때부터 아버님께서는 서산 농고(현 서산중앙고) 출신이라는 자부심이 무척 강하셨다.”며 “항상 열정적으로 지역 사회 활동을 하셨고 주변을 돌보는 일에도 늘 앞장서셨다.”고 부친의 모교 사랑을 전했습니다.
아울러 “서산중앙고는 저에게 있어 아버님의 모교 그 이상의 추억”이라고 말하며 “부친에 대한 사랑과 애틋한 추억이 부친의 모교에 장학금을 기탁하는 동기가 되었다. 비록 많은 돈은 아니지만, 학생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응원도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