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KAPA

함께 걷는 아름다움 나눔의 KAPA

감정평가사는 가치 있는 세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감정평가사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KAPA 1

명문감정평가법인, 기후 및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후원 및 봉사활동

명문감정평가법인(대표 이재범)은 2025년 1월 17일(금) 에너지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서울시 성북구 정릉동을 방문했습니다.

명문감정평가법인은 밥상공동체복지재단·서울연탄은행에 연탄 2,000장을 후원하고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밥상공동체복지재단·서울연탄은행은 도움이 필요한 에너지 취약계층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법인입니다. 전달된 연탄은 기후변화로 더욱 어려워진 이웃들이 유독 혹독한 추위가 많았던 지난겨울을 나는 데 쓰였습니다.

명문감정평가법인 이재범 대표는 “2022년 겨울부터 벌써 3년째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 명문감정평가법인의 아름다운 전통이 되어가고 있다”며, “추운 겨울을 나는 이웃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우리 명문감정평가법인은 다양한 기부활동으로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APA 2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산불 피해 복구 성금 2억 기부

  • 전국 감정평가사 자발적 참여로 사회적 책임 실천
  •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일상 회복 지원에 활용 예정

전국의 감정평가사가 대규모 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힘을 모았습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대형 산불로 인한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2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 2025년 4월 23일(수) 전달했습니다.

이번 성금은 전국의 감정평가법인과 감정평가사사무소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됐으며, 산불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의 일상 회복을 위한 다양한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협회 양길수 회장은 “전국 감정평가사들의 따뜻한 마음이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분들께 작게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기부를 계기로 더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져 이재민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