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KAPA NEWS
KAPA NEWS

KAPA NEWS

협회, 현장조사 지원 모바일 앱 KAPA-HUB 제공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기존 현장조사 모바일 앱의 기능을 개선한 「KAPA-HUB」앱을 지난 11월 18일 개발완료하고, 감정평가사에게 제공하고 있다.
KAPA-HUB는 일반지도·지적도·위성지도를 기반으로한 현장조사 지원 앱이다. 감정평가사는 감정평가 현장에서 KAPA-HUB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감정평가 기초자료를 수집할 수 있게 됐다. KAPA-HUB는 현황조사 입력, 사진촬영, 그림그리기, 메모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현장조사업무의 효율성과 편리성을 향상시켰으며, 지도 위에 평가대상의 위치를 제공한다.
감정평가사는 KAPA-HUB에서 지도를 바로 클릭하여 특정 부동산의 토지특성, 토지이용계획, 건축물, 표준지공시지가, 개별공시지가, 실거래가 등의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KAPA-HUB를 통해 현장에서 생산된 자료는 KAPA-HUB 데스크탑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수집되며, 향후 데이터로 구축되어 각종 부동산 정보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 KAPA-HUB 데스크탑 : GIS(지리정보시스템) 엔진을 탑재하여 특정 위치 주변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시각화하여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시스템

※ KAPA-HUB 데스크탑 주요 기능 : 편리한 위치도 작성, 지도 도각 및 지도 분할인쇄, 부동산 빅데이터 융합 및 분석을 통한 물건별 비교분석, 연관·추천정보 제공, 각종 통계 등의 정보를 지원

※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지리정보시스템) : 지리공간 데이터를 디지털화하여 분석·가공함으로써 국토공간 관리와 행정서비스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

협회 김순구 회장은 “KAPA-HUB를 통해 국민께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감정평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협회는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KAPA-HUB의 고도화·지능화를 추진하고, 이와는 별도로 국민께서 부동산정보를 직접 제공받을 수 있는 앱을 개발해 배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KAPA ALL RIGHTS RESERVED.